HOME > 수술체험기 > 베스트 체험기
의료법 56조에 의거. 수술체험기는 로그인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기작성
지난주 엄마의 눈이 밝아졌어요. 저희 엄마가 나이가 있으시다 보니, 백내장이 오고 시력도 굉장히 나빠지셨어요. 일상에 돋보기가 없으면 안 되고, 외출 시 돋보기는 필수품이 되었죠. 몇 년 전부터 불편함을 호소하셔서 안과도 몇 군데를 갔던 거 같아요. 안경도 해드리고 얼마 쓰지 않아 다시 도수를 바꾸고, 삶을 사는데 불편하다는 말씀을 여러 번 하셨는데 사실 제가 불편한게 아니다 보니, 그때그때 병원도 가고, 안경도 해드렸는데 뭔가 늘 부족했던 거죠. 아는 분께 백내장 수술과 다초점 렌즈삽입을 통해 치료가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머니를 모시고 이곳저곳 병원을 다녔는데요. 눈 수술이다 보니,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 선생님을 찾고, 상담을 통해 신뢰감이 가는 곳을 선택하고 싶었어요. 총 3곳의 병원을 갔는데요. 최종 드림성모안과로 결정하고 수술을 하였답니다. ㅎㅎ 상담을 받아보니 이 선생님께 해야겠다 하는 마음이 들더라구요. 이틀에 걸쳐 눈수술을 하고 어머니의 만족도가 너무 좋은 거예요. 진작 안 해드린 게 미안할 정도로요. 양쪽 수술을 한 후 이것도 보인다 저것도 보인다. 아이처럼 좋아하며 바라보시는데 마음도 찡하더라구요. 이렇게까지 안보였던건가 싶었어요. 참 착한 딸이었는데, 세세하게 신경 쓰지 못 했던 거 같아 미안하기도 했네요. 드림 성모 안과에서 수술하고 참 좋았어요. 그래서 블로그에 글을 올려야겠다 생각했죠 ㅎㅎㅎ 정충기 원장님께 수술 받았어요. 백내장 수술 경험이 아주 많으신거 같아서 원장님께 진료를 받고 수술을 받았는데요. 참 자상하시고, 어머니 시력이 좋아졌다고 같이 기뻐해주시는데, 병원에 갈수록 좋더라구요. 설명도 자세히 잘해주셨어요. 수술 이후 시력 회복과정, 있을 수 있는 문제들, 삽입되는 렌즈의 차이점과 수술 이후 만족도까지. 무조건 비싼 렌즈가 아닌, 환자에게 맞는 렌즈 선택까지 할 수 있게 알려주시고, 조금이라도 궁금한 사항에 있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자상함 ㅎㅎ 눈 수술은 의사분께 맡길 수 밖에 없다보니, 상담을 받으면서 신뢰감이 아주 중요한거 같더라구요. 드림성모안과의 의료진과 간호사분들도 전체적으로 친절하고 웃음으로 맞아주시고, 좋았어요. 수술 이후 검사 받으러 오신 우리엄마. 아래 저희 엄마세요. 수술 이후에도 꼼꼼하게 검사하고 자세히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수술 하러 왔을 때도 좋았던 것이 시간시간 예약제여서 사람이 막 붐비지 않았어요. 수술 이후 휴식공간도 별도 마련되어 있는데 저도 기다리는 동안 함께 쉴 수 있고, 친절함이 참 편하게 하더라구요. 병원을 가면 커피부터 주문해요 ㅋㅋ 한쪽에 마련된 카페테리아에서 편하게 주문을 할 수 있고 친절하게 가져다 주시지 모에요. 요즘은 병원 서비스가 좋다고는 하지만, 여러가지 서비스가 잘 어우러져 감동을 주는 곳 맞는거 같아요. 저희 이모도 여기서 수술 하시라 해야겠어요. 엄마 수술 경과 보고 하시려고 기다리고 계시거든요. ㅎㅎㅎㅎ 병원이 건물 14층에 있어요. 창밖으로 보이는 뷰까지도 좋네요. 이 건물에는 안과만 3곳이 있는데요. 그 중 한곳도 가봤어요. 다시 생각해도 드림성모안과에서 잘한거 같아요. ** 출처 http://blog.naver.com/song2481/221133489226
지난 7월 10일 강남 드림성모안과에서 스탠다드제로 라섹을 받은 후 오늘 보호렌즈를 제거하면서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라섹과 관련하여 막연한 관심만을 가지고 있다가 큰 결심을 하고 병원을 알아보던 중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드림성모안과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 이전에 다른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지만 여러 부분에서 차이를 느꼈고 그리 어렵지 않게 이곳에서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1. 검안당시 : 흔히 말하는 공장식 수술을 하는 다른 병원에서 먼저 검안을 받았는데, 해당 병원에서는 검사와 대기를 반복하면서 2시간여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런데 드림성모안과에서는 친절하고 세심한 검안이 있었습니다. 저를 담당하셨던 신문수 검안사님께서는 매 검사마다 무엇을 위한 검사이며, 교정수술과는 어떠한 관련이 있고 현재 저의 상태는 어떠한지를 상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정충기 원장님과의 상담과정에서도 다른 병원과 달리 현재 저의 눈상태에 대한 진단과 추천하는 수술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게다가 원장님의 진지하고 자신감있는 모습은 수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수잔 상담선생님께서는 다시한번 수술과정에 대한 설명과 친절한 질의응답으로 응대해주셨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고 체계적인 검안 과정이었기에 중간 대기시간 등 낭비하는 시간이 없었음에도 2시간 20분 가량의 시간동안 검안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눈이라는 중요한 부분을 수술하는데 있어 드림성모안과에 대한 신뢰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2. 수술 : 수술 1시간전에 병원에 방문하여 다른 검안사님을 통해 몇가지 시력검사를 다시 받았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존의 검사 결과와 비교 후 보다 정확한 수술을 진행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그 후 자가혈청안약 제조를 위한 채혈 및 수술이 진행되었습니다. 수술의 경우 원장님 및 간호사님들의 친절한 안내와 응원을 받아 간단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수술을 마친 후에는 회복실에서 30분정도 휴식을 한 후 귀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수술 자체가 생각보다 간단하였고 중간 불안한 마음을 다스리도록 해주신 원장님과 간호사선생님들의 응원이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3. 수술 후 회복 : 상담 과정에서도 원장님께서 자신있게 얘기해주신 것과 같이 수술 당일과 그 후에도 많은 통증은 없었습니다. 저의 경우 수술 후 3일차에 반나절 정도 시린감이 있었으나 그 이후에는 다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편안한 상태가 지속되었습니다. 이후 오늘 보호렌즈를 제거하면서 앞으로의 관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지금은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시력교정수술을 앞두고 수술 여부, 병원 선택 등 많은 고민이 있을 것입니다. 아직 수술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일단 드림성모안과에서 검안을 받고나면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두려움이 많이 완화되고, 수술 후 새롭게 시작될 일상에 대한 기대감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병원을 고민하고 있다면 자신있게 드림성모안과를 추천합니다. 이 병원을 저에게 추천해준 여자친구도 몇군데 검안을 받아보고 드림성모안과를 방문하면 여기서 수술을 받게 될 것이라고 추천한 바 있습니다. 눈이라는 중요한 부분에 대한 수술에 있어서 꼼꼼한 상담과 관리 그리고 수많은 노하우가 있는 드림성모안과가 좋은 선택지가 되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오늘 구태형 선생님께 레스페인라섹 수술을 받았어요. 이번년도 2월달에 다래끼가 오른쪽 눈에 나서 인터넷 검색으로 이 병원을 처음 알았다가 테이블에 있는 사람들의 라식/라섹 후기 책을 보고 나서 나도 수술을 여기서 해볼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찾은 병원이고, 가장 이 병원에서 수술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 첫 번째 이유는 수술 전에 하는 정밀한 검사 때문이였던 것 같아요. 2월달에 병원을 다녀간 후에 3개월이 지난 지금 라섹수술을 할 시간적 여유가 생겨서 오늘 수술을 했고 저의 100% 솔직한 후기는 정말 하세요!!!!!!!!!!!!!!!! 생애 첫 수술이라서 걱정도 많이 했고 겁이 많은 편인데 정말 왜 지금에서야 했는지 후회가 될 정도예요. 마지막으로 오늘 제 시력교정수술을 해주신 구태형 선생님과 수술 전 검사와 제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구보경 선생님께 감사를 전합니다 ♥
저는 초등학교 4학년때부터 안경을 썼고 그 후에는 패션으로 안경을 쓰는 경우도 많았지만 저는 결코 안경이 편하지도 패션으로 쓰고싶지도 않았습니다. 항상 안경벗고싶다. 라는 생각으로 다니다가 나중에는 렌즈도 껴보았지만 렌즈 역시도 아무리 좋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 불편해졌기때문에 꼭 라식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저희 외숙모와 막내이모가 라식을 하셨고 결과도 매우 좋아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19살이 되고 수능이 끝나자마자 두분이서 수술받으셨던 드림성모안과에서 검진을 받았습니다. 다행이도 얇을까 걱정했던 각막은 매우 두꺼웠고 수술하기도 좋았습니다. 처음 눈검진을 받을때부터 어떤 수술을 받을지 너무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혹여나 잊을까 몇번이고 알려주시는 부분이 제일 좋았습니다. 수술직후 막내이모와 외숙모는 너무 눈이 시려워 눈도 못떴다고 해서 걱정했지만 저는 조금 퍽퍽한것 외에는 별 지장이 없었습니다. 아프지도 않았고 딱 2주 3주정도 약간 건조해 안약을 넣은것이 전부입니다. 수술한지 3개월이 지난 지금 너무도 좋고 이제는 건조함도 없습니다. 진짜 주변에 안경쓰지는 않지만 시력이 나쁜친구들, 시력이 나쁜 친구들에게 전부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검진이라도 받아보라고 하고 라식에 대한 상담도 어느정도 해주는 정도입니다. 정말 너무 좋고 아주 추천합니다!!!!!
지난 해 여름 선생님을 만나 상담을 한 후 10월 초에 백내장 수술을 받은 환자입니다. 수술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믿음을 갖고 수술대에 누웠는데, 정말 편안하고 신속하게 수술이 끝나서 1차 놀랐고, 양쪽 눈 수술이 끝났을 때 다른 세상이 펼쳐져 있어서 2차로 놀랐어요. 부부가 동시에 한 경우는 처음이라고 하셨는데, 정말 강추예요. 시간도 절약하고 지하철 탈 때도 손을 꼭 잡고 다니니 더욱 좋았답니다. 시력도 바로 좋아서 깜짝 놀랐고, 너무 좋아서 바로 글을 올리고 싶었지만, 시간이 흘러 확신을 갖게 되었을 때 감사를 드리는 것이 맞을 것 같아 이제야 감사의 글을 올립니다. 선생님 정말 고맙습니다!!!
123456789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