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고객라운지 > 공지 사항
[보도자료]노안백내장을 한번에, 노안교정 다초점렌즈의 종류별 수술 비용의 차이
공지사항 등록일자 : 2018-10-18


나이가 들면 우리 눈에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노화로 인해 투명도가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문에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면서 선명하게 보이지 않게 되고 눈의 피로도도 높아진다. 이것이 백내장 초기증상이다.

백내장 증상이 점차 심해지면 그동안 잘 보던 사물도 점차 보이지 않게 되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뿌옇게 흐려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로 바꿔주는 백내장수술이다.

예전에는 인공수정체를 단초점으로만 삽입했지만 최근에는 백내장수술을 하면서 넣어주는 인공수정체가 끊임없이 발전, 개선되어 노안을 어느정도 해결해줄 수 있게 되면서 백내장과 노안을 같이 교정하는 수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물론 이러한 다초점 프리미엄 인공수정체가 우리 눈에 있는 수정체처럼 모든 거리에서 초점이 잘 맞고 깨끗하게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주 사용 목적에 따라 잘 선택되고 적응이 잘 되면 큰 불편함 없이 노안과 백내장 모두 해결해 줄 수 있다.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종류도 다양하고 잘 보이는 거리도 제각각 다르다. 기존에 백내장을 제거하고 넣은 단초점 인공수정체는 하나의 초점을 가진 반면, 노안교정 다초점렌즈는 크게 굴절성과 회절성 렌즈로 나뉠 수 있다.

레스토 렌즈와 렌티스, 테크니스 같은 2중초점 노안교정 인공수정체는 근거리와 원거리의 두 군데 초점이 있다.

한편 리사트리, 파인비전, 판옵틱스와 같은 3중 초점 노안교정 인공수정체는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세가지 초점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가까운 거리 30cm, 중간거리 60-70cm, 먼거리로 초점을 분리해 보게 해준다.

그래서 가까운 곳이 안보이는 정시형 혹은 원시형 노안이나 먼거리가 잘 보이지 않는 근시형 노안 모두에 만족할 만한 시력을 제공한다.

렌즈를 만드는 회사마다 조금씩 초점거리가 다르고 근거리와 원거리 중 어느 곳에 비중을 더 두는지도 달라서 수술 후 보이는 시력이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우선은 모든 거리에서 다 편하게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줄이는 것이 좋고, 주변에 누가 어떤 수술을 했는데 너무 좋더라는 말만 듣고 본인에게 맞지 않는 렌즈로 수술을 받으면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부작용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

각각의 렌즈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눈을 사용할 상황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렌즈를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렌즈 중에 가장 잘 맞는 렌즈를 선택하려면 우선 눈 상태가 다초점 렌즈를 해도 괜찮은지 정밀한 검사를 받아야 한다.

다초점 렌즈는 수정체나 일반렌즈처럼 초점이 하나로 맺히는 것이 아니라 초점을 나누어서 보는 것이기 때문에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눈의 작은 질환이나 이상소견도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더 세밀하고 정확한 수술 전 검사가 필요하다.

검사를 받은 후 수술이 가능한 상태로 판단되면 눈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다초첨 프리미엄 인공렌즈를 선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일반백내장 수술에 비해 다초점 렌즈 삽입수술은 렌즈 가격 때문에 비용이 높다. 렌즈마다 비용이 다르지만 가격이 높은 렌즈라고 수술 후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평소에 주로 보는 거리를 의사와 충분히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드림성모안과 허영재원장은 “주로 컴퓨터나 서류를 보면서 일을 하는 사람과 운전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은 전혀 다른 접근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겠다.

그 외 현미경을 보거나, 보석세공 등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사람, 은퇴해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 가정주부의 경우도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잘 고려한 렌즈선택이 중요하며 즐겨하는 취미, 운동, 체격까지 고려해 신중히 수술을 받는다면 백내장과 노안의 불편함에서 벗어나 노년에도 보다 젊고 활동적인 생활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한다.

노안교정에 대한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 최적의 노안교정렌즈의 선택, 백내장 수술경험이 풍부한 안과전문의의 수술로 부작용 없이 선명한 시력을 제공하고 있는 강남에 위치한 드림성모안과는 수술 후 철저한 관리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노안백내장의 불편함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40대 이상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동현 기자 sdfs@naver.com
다음글 다음 글 : [보도자료] 백내장, 노안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인 노안백내장 수술 뒤 로
이전글 이전 글 : [보도자료]스마일 라식과 레스페인 라섹, 회복과 수술비용의 차이점은? 목 록